세계의 이목을 받고 있는 비결은?

카오리온 로고 출처=카오리온코스메틱스

제 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 1,000여 종이 넘는 화장품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고, 골드 글로브, 토니, 아카데미 시상식 협찬사로 선정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가 있다. '카오리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모공 기초 케어 화장품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카오리온의 제품들이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등 전세계 40여 국의 유통 채널에 입점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수출의 탑을 수상한 주은희 대표 출처=카오리온코스메틱스

카오리온은 1995년 창업이래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민감성 자연주의 저자극 화장품을 모토로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제조공장과의 계약을 통해 생산하는 OEM 방식이 아닌 전용 제조공장을 가동하여 브랜드의 철학을 철저한 관리를 통해 제품에 녹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무조건적인 천연 화장품은 오히려 피부에 더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의 자극적인 요소를 상쇄시킬 수 있는 배합을 찾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더불어서, 모공 관리가 생소한 외국인들에게 카오리온만의 제품을 알리며 한국의 K-Beauty를 알리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배우 기프트백 출처=카오리온코스메틱스

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 이어 75회 시상식에서도 여배우 기프트백 제품으로 선정된 '포어 메이크업 클렌징 스틱'은 15초 만에 클렌징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인데, 20가지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복잡한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해외에서 카오리온의 제품들이 이렇듯 관심을 받고 있는 데에는 참숯과 같이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매직 블랙 파우더 라인 출처=카오리온코스메틱스

최근에는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그래핀을 원료로 사용한 ‘매직 블랙 파우더’ 라인을 출시하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블랙헤드 제거 제품 등으로 인기기를 얻고 있는 카오리온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