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POK 일하고싶은 기업, 신용카드부문 1위, 현대카드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조사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에서 신용카드부문 1위 영광을 누린 현대카드의 사회적 환원들이 주목 받고 있다.

 

현대카드는 ‘목적지에 데려다 주기 보다 스스로 갈 수 있는 방법과 환경을 만든다’라는 목표로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소상공인을 위한 고기 잡는 법’ ‘남들과 다른 기부 및 헌혈’ ‘아동,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이라는 4가지의 테마를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소상공인을 위한 고기 잡는 법’ 테마에 속해있는 ‘드림실현 프로젝트’이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자립의지가 강한 소상공인을 선정해 사업 컨설팅부터 경영개선교육,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카드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서 2011년 11월 1호점인 ‘햇빛농원’을 선정한 이래 2014년 9월 9호점인 ‘우리집 김밥’을 지정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평균적으로 매출 상승률이 약 200%정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7호점 착한 정육점의 경우에는 270%의 매출 상승을 이루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다.

 

또한 현대카드의 강원도 평창의 봉평장을 살리는 '봉평장 프로젝트'는 지역색을 살리고 메밀을 활용한 각종 먹거리와 특산품을 개발해 매출과 방문객이 증가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성공을 꿈꾸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성공을 바로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드림실현 프로젝트의 취지를 살렸다"며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에게 새로운 성공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