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goo.gl/images/mMZ8F9

플리토는 번역가와 번역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만나는 번역 플랫폼이다. 기존의 다른 번역 서비스들이 기계적인 분석에 의해서 번역을 했다면, 플리토는 사람이 하는 번역이기 때문에 뉘앙스나 상황 등을 고려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한다. 

플리토는 이용자들이 번역하고 포인트를 얻는 단문 번역과 선별되어 플리토 내의 기본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전문 번역가들이 하는 전문 번역이 있다. 또한 연예인 SNS 번역부터 이미지, 음성 번역까지 다양한 분야의 번역을 제공한다. 플리토의 주된 매출은 번역 수수료가 아닌 문장을 짧은 번역 단위로 만들어 이러한 데이터를 자동 번역기 제작 업체나, 어학 사전 업체에 판매하는 데에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이정수 대표는 플리토가 단순한 번역 서비스가 아닌, 질 좋은 언어 데이터를 만들고 그것을 유통하는 채널이라고 말한다.

2012년 시작한 플리토는 현재 아랍어, 중국어를 포함해 총 17가지의 언어 번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 현지 지사를 설립하여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다른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번역을 제공한다. 음식 플랫폼 기업과 협업하여 메뉴판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숙박 임대 사이트와 협업하여 해외 관광객을 위한 숙소 소개 내용 번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언어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