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느 박은관 회장 초청강연

▲7월 굿모닝컨퍼런스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015년 7월 15일(수) 강남 노보텔 프로방스홀에서 최고경영자(CEO)와 임원진을 대상으로 ‘7월 굿모닝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조찬회는 명품핸드백업계 세계 1위기업 ‘시몬느’ 박은관 회장을 초청하여 ‘패션기업의 기업가정신’에 대해 강연하였다. 이번 조찬강연회에는 100여명의 기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조청강연에 앞서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대표의 ‘고객의 불안을 경영하라’라는 주제발표가 진행 되었다.

김길환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의 영업 마케터의 고민은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 할 것인가에 있다라고 말하며, 기존 경영혁신의 변화는 1세대 생산성 경영, 2세대 로스 제로화인 TPS, 3세대 품질경영 6시그마 ,4세대 안심경영 인간행복추구로 진화 하고 있으며 기업은 소비자가 구매 불안을 느끼는 요소를 관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길환 대표는 관리하지 않으면 개선되지 않으며 기업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대표

이어진 초청강연으로는 시몬느 박은관 회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박은관 회장은 강연을 통해 산업적 전통, 핵심과 본질가치, 연속과 미래성장 등 내용으로 강연했으며 경영자로서의 경영의 진수를 풀어냈다.

시몬느 박은관 회장은 “이제 아시아에서도 글로벌 패션브랜드가 나와야 한다”며 “전 세계 디자인 업계에 10% 이상 한국 디자이너들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예전과 달리 우리의 생활, 문화 성숙도가 올라갔다”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제품개발이야 말로 영업이고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생산,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모든 견본을 직접 확인하며 직원들에게 25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실수했던 것들을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몬느는 현재 미국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의 단순 하청 기업이 아닌 파트너로 알려져 있다. 또 오리지널 디자인을 소재와 결합하는 ODM 방식 생산을 통한 제조 역량부터 유통까지 확장했다.

 

또한 박은관 회장은 2015년 5조미만 500대 기업 경영성과 1위, 2015 생활용품업 경영성과 1위 CEO로 평가받기도 하였다.

▲시몬느 박은관 회장

한국마케팅협회는 매월(8월제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영업 혁신과 마케팅을 주제로 최신 마켓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굿모닝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9월 16일 열리는 9월 굿모닝컨퍼런스는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국내 대표 화장품원료 제조개발 회사,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을 초청하여 강소기업과 창조경영에 대한 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무국 02-2057-5678)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