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6.23 토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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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형 서비스

 

빅데이터의 열풍과 더불어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많다.  왓챠 플레이는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용자가 관심있는 영화에 별점을 매기면 이를 통해 소비자이 취향을 파악한다. 영화 추천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아마존웹서비스 상에서 서버가 자동으로 대응한다. 영화감독, 배우, 장르 등으로 나누어 추천하며 유명한 영화뿐 아니라 인지도가 낮더라도 취향에 맞는 영화를 보여주기도 한다.

인터파크투어도 개인 맞춤형 광고 솔루션으로 매출을 높였다. 크레테오의 퍼포먼스 디스플레이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타겟팅 배너로 고객별로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사용자 행태나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 소비 패턴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예약 건수가 3배 이상 증가했다.

정서진 기자  jsj29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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