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6.23 토 0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창의력의 확대:위워크(WeWork)사무실 임대의 새로운 개념 제시.. 고정 자본 비용 낮추는 새로운 방법

2010년 뉴욕에서 설립된 회사 위워크는 미국은 물론 아시아까지 지평을 넓히며 폭발적인 성장 중이다. 그들은 공유 사무실을 임대해주는 사업을 한다. 
지금까지 사무실의 개념은 회사가 공간을 임대해 파티션을 세우고, 각 직책에 맞는 자리를 배정해 업무를 보는 조금은 딱딱하고 분리된 공간이었다. 하지만 위워크의 발상은, 기존의 개념을 타파하고 있다. 파티션과 지정 좌석을 따로 정하지 않기에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가능했고, 지정석에 존재했던 위계질서를 없애서 상하 간의 막힘없는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했다. 위워크의 사무공간 임대 개념은 업들이 추구하는 자유롭고 깊은 의사소통의 흐름과 일맥상통한다. 또한, 갓 스타트 업을 시작한 회사들에게 부담스러운 사무 공간 사용료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이점과 맞물려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창의적인 발상으로 시작한 사무공간 임대 회사 위워크는, 고객들에게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새로운 제품의 발명, 신메뉴 개발 등 무엇인가를 '창조'해냈던 기존의 창의력과는 다른, 확대된 창의력을 가진 것이 위워크의 성공 요인이다.

 

강명수 기자  kangy93@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의력#창의력확대#위워크#wework#사무실임대#공유사무실

강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