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12.15 금 15:43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 유아교육의 해답을 찾다EK(주)_ 키드키즈&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세미나 개최

EK(주)_키드키즈(회장 이희주)와 한국산학기술학회(학회장 이기성)가 지난 12월 1일 제주대학교 인문대학에서 유아교육 학술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아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관련 전문 지식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대학교 김정겸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보육 방향과 새로운 비전’이라는 주제로 1차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키드키즈 평생교육원 나양자 원장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교육프로그램 활용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2차 발표를 마무리 지었다.

 

특히 <증강현실 스토리텔링> <클래식 음악감상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AR, 코딩 등과 접목시켜 유아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구체적인 방법 등을 시연하기도 하였다. 세미나에 참여한 김모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시킬지 고민이 많았다”며,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고마운 마음까지 든다”고 전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인재는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는 육성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유아교육학계와 현장, 그리고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이 함께 발전될 때 가능하며, 창의적인 방법이 더해질 때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다.

 

EK(주)_키드키즈는 이러한 학술대회를 통해 급변하는 미래의 교육에 대처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김선우 기자  seonwoo75@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