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12.15 금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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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갑도 예술작품처럼···'덴마크 명화 시리즈' 출시 10주년소비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각종 이벤트 선보여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덴마크가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에 나섰다.

명화는 사람들에게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감동을 준다명화의 고전적 아름다움을 제품의 이미지로 승화한 '유제품'이 있다.

명화를 그려넣은 제품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동원F&B의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가 출시 10년째를 맞이했다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는 2007년 프리미엄 가공유 시장에 진출한 동원F&B가 선보인 가공유 제품이다. ‘민트라떼’, ‘모카라떼’ 등 차별화된 다양한 맛과 클래식 명화가 담긴 디자인으로 지난 10년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실제로 동원F&B는 해당 제품 출시 5년 만에 매출 규모가 40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의 중심에는 소비자의 감성 체험이 있다동원F&B는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성적 체험을 전달하고자 했고 그 보조수단으로 명화를 선택했다이는 커피가 소비자에게 감성적 체험을 제공하는 문화상품이라는 점에 주목했기 때문에 가능한 발상이었다

동원F&B가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 출시 10년을 기념하는 일환으로 진행한 이벤트의 목표도 소비자의 감성 만족이다지난 9월에는 감성 충전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 200명을 전시회 보그 라이크 어 페인팅에 초대했다해당 전시회는 패션 사진과 명화의 관계를 탐구하여 고전 회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구성으로 이뤄졌다특히 전시 작품에 덴마크 명화우유 시리즈 디자인에도 차용된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재해석한 작품이 포함돼 제품을 통해 명화에 관심을 갖게 된 소비자의 감성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또한 출판사 민음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문학적 감성의 차원으로 나아갔다동원F&B는 명화가 그려진 기존의 우유갑 디자인에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의 명구절 인용구를 추가한 새로운 제품 디자인을 선보였다인용구와 도서명작가명이 적힌 인스타그램 게시물 형식의 디자인에는 어느 날 한 권의 책을 읽었다그리고 나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뀌었다.’라는 문구가 함께 적혀있다기존의 명화를 통한 미술적 감성의 충족을 넘어 소비자의 문학적 감성의 충족까지 고려한 것이다더불어 1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려는 일환으로 내 일상 속 작은 도서관이라는 콘셉트의 이벤트도 기획됐다해당 이벤트는 소비자가 인스타그램에 인용구가 표기된 제품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덴마크 선물박스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동원F&B는 가장 인기있던 명화 5가지로 제품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출시하는 등 꾸준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추후에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과 중장기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이다앞으로도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동원F&B가 보여줄 행보를 주목해도 좋을 것이다.

최지영 기자  chjeeyoung219@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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