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식초음료제품 쁘띠첼미초가 한국마케팅협회의 2015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식초음료 부문 1위에 선정되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식초음료임을 인정 받았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쁘띠첼미초는 '과일과즙을 직접 발효한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건강한 디저트 음료'라는 타이틀을 앞세워 옥수수로 만든 일반 식초가 아닌 1차 효모발효, 2차 초산발효, 3차 자연숙성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생산된 쁘띠첼미초는 일반식초에 비해 비타민C 7배, 미네랄 6.5배를 비롯해 유기산, 카르니틴, 비타민 B1,B2 등의 영양소가 생성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쁘띠첼 미초가 기존에 없던 청포도나  레몬유자 식초처럼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초유 레시피 등 이색 레시피를 통해 음용식초의 다양한 용도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조사를 주관한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에 의하면"쁘띠첼미초는 예로부터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최근에는 서울우유, 하이트진로 등과의 전략적인 협업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가 더욱 다양하게 쁘띠첼미초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또한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은 소비자로 하여금 다른 식초음료보다 쁘띠첼미초를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초석이 되었으며, 이는 전반적 안심수준과 타인추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원인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소비자평가>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