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리큐, 구매안심(KPEI) 1위 선정

 

 애경산업(주) (대표 고광현)의 리큐가 한국마케팅협회의 2015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세탁세제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되어 세탁세제 부문의 1인자임을 재확인하였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리큐는 지난 2010년 소비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사용이 편리한 친환경세제를 공급하려는 ‘스마트 그린’의 일환으로 출시되었다. 특히 ‘반만 쓰는 리큐 진한 겔 1/2’는 고농축 세제로 기존 사용량 대비 절반의 용량으로도 뛰어난 세탁력을 얻을 수 있어 환경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주입구에 원터치 캡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강화하였으며 얼룩지우개 볼을 함께 제공하여 효과적인 세척이 가능하게 하였다.

 

 한편 ‘반만 쓰는 리큐 진한 겔 1/2’은 기존 세탁세제의 이미지를 벗은 디자인적 요소를 인정받아 ‘2014 한국색채대상’ 최우수상, ‘2014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부문 수상, ‘굿디자인 어워드’ 생활포장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최근에는 ‘2015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