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철저한 제품 사후관리 노력으로 KPEI 전기밥솥 부문 2회 연속 1위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와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가 공동으로 조사한 2015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 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전기밥솥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지난 2015년 06월 25일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본 조사를 주관한 한국마케팅협회 박세환 팀장에 의하면 “쿠쿠밥솥이 2회 연속 KPEI 1위로 선정된 배경에는 쿠쿠전자만의 특별한 고객서비스 방식이 큰 역할을 하였다”며 “쿠쿠전자는 구입 후 1년 이내의 밥솥,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무상 A/S기간을 6개월 연장해주는 ‘쿠쿠 제품등록 이벤트’ 와 쿠쿠의 A/S 기사가 직접 고객의 집에 방문해 쿠쿠 밥솥을 청소해주고 제품상태를 체크해주는 ‘홈닥터 서비스’ 같은 고객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며 “이런 제품 사후관리에대한 경영진의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어 KPEI 전기밥솥 부문에서 2회 연속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나게 되었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