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명품 서비스부문 키드키즈(주)

한국마케팅협회(대표이사 김길환)는 2015 대한민국명품 서비스부문에 유아교육전문기업 키드키즈(주)를 선정하였다.키드키즈는 볼모지와 다름없는 유아교육시장의 시장점유율 90%를 달성한 유아교육 전문업체이다. 설립 이후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맞춤교육 활동을 제시해오며 유아교육계의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초’, ‘최대’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키드키즈는 90만 명의 회원과 20만 건의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대 자료를 시대에 맞는 방법으로 공유하고자 SNS 마케팅을 도입하여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00년에 설립된 키드키즈는 유치원·어린이집·학원 등 전국 유아교육기관용 교수학습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며 현장 특성에 맞춘 교육계획안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교사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아카데미와 기관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회계 플랫폼 서비스(KAS)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쇼핑몰, 스마트 알림장, 구인구직, 홈스쿨링(와글바글), 임용고시 전문학원(키즈쌤) 등 유아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업계 최초로 교수자료 제작 플랫폼과 다양한 코스웨어(Courseware·교과과정 개발용 소프트웨어)를 제시해 교사가 직접 자기 수업에 활용할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키드키즈의 교수자료는 ‘표준보육과정 안’(만 0~2세용)과 ‘누리과정 안’(만 3~5세용)에 기초하고 있으며, 이 밖에 국가 제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가베·수·한글·미술·과학 등의 특별활동도 제시한다.

 

스마트기기가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지난 2010년부터는 학습 애플리케이션 ‘키드키즈앱’ 시리즈도 개발해온 키드키즈는 ‘까이유 애니메이션’, ‘키즈 라이브러리(Kids Library)’, ‘키즈 주크박스(Kids Juke Box)’, ‘와글바글 동요 노래방’, ‘스마트알림장 티파하파’, ‘TV 티파하파’, ‘와글바글 안전교육’ 등의 대표작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1월 출시된 ‘티파하파’는 개별 교육기관과 가정을 잇는 일종의 ‘스마트알림장’으로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14년 2월 출시된 ‘TV 티파하파’는 어린이 대상 자연 다큐멘터리로 MBC 프로그램 ‘뽀뽀뽀 아이조아’에서 방영되며 유야교육분야 최강자임을 증명하였다.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드키즈 담당자는 “2015년에는 활동영역과 생활주제를 기반으로 3D, 증강현실, 인터렉티브 효과를 반영한 스마트 교육 영상을 매월 업데이트하며, 기관별 특색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강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유아교육 전문업체라는 명성에 걸맞는 적극적인 아이템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새롭게 개발되는 교육콘텐츠를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과 고객이 서로 도움을 받고, 더 나아가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