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는 끝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며 거침없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카스’는 1994년 출시 이후 맛, 패키지, 이미지 등에서 쇄신을 거듭해왔을 뿐 아니라 신선함과 청량함을 무기로 혁신을 도모해 브랜드 점유율과 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맥주로 자리잡았다.

◆맥주 선호도 1위 카스 

20대 젊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는 오비맥주의 대표맥주 브랜드 ‘카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밀워드 브라운(KMB)에 따르면, 2017년 4월부터 6월까지 최근 3개월 간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2,405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카스 브랜드가 43.3%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이는 국내 경쟁제품 A(20.1%), B(7.5%), C(4.1)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글로벌 브랜드 D(4.5%), E(4.2%)와 비교해도 10배 가량 높은 결과다.

카스는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도 1위를 차지했지만 특히 20대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응답자 722명 중 44.8%가 카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전 연령의 선호도 보다 1.5% 포인트가 높은 수치다.

카스에 대한 젊은층의 높은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초부터 카스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어떤 내가 될지는 내가 정하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미래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아울러 젊고 참신한 이미지의 카스 후레쉬 신규 병 교체, 따는 재미와 음용의 편의성을 높인 ‘프레시 탭’ 캔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변화와 혁신 노력을 지속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음의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공고히 해왔다.

 

◆ “맥주 마실 때 생산일을 확인하세요” 

맥주는 고도주와 달리 ‘신선도’가 무엇보다 중시되는 신선식품이다. 공장에서 갓 생산한 맥주가 가장 맛있는 맥주라는 것이 일반적인 통념이다.

카스의 경우 시장에서 제품 판매 회전속도가 워낙 빨라 소비자들은 항상 갓 뽑아낸 생맥주나 다름없는 카스 병맥주를 항상 음용하고 있다는 것이 카스의 강점이다. 카스 캔맥주는 생산한지 한달 미만, 병맥주는 2~3주 전의 것들이 소비자에게 공급되는 등 갓 생산된 맥주가 항상 유통되다 보니 신선도가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스는 첨단냉각 필터(Micro Ceramic Filter)라는 최첨단 기술을 맥주제조에 응용하여 자체 개발한 기술로 생산해 맥주의 신선하고 톡 쏘는 맛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 특유의 상쾌함과 신선한 맛 덕분에 카스는 브랜드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맥주로 자리잡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항상 ‘젊음’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스포츠와 뮤직 페스티벌 등 젊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 활동에 펼치고 있다” 며 “끊임없는 혁신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맥주 브랜드를 넘어 문화를 선도하는 ‘젊음의 문화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오비맥주의 애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