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Ringo'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국내 1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 (대표 김상현, 손동창)의 대표적인 학생용 의자 ‘링고’를 ‘2015대한민국명품’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명품(KOREA Excellent Product)’은 한국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0년 공동으로 개발한 기업경쟁력 측정모델로서 글로벌무한경쟁의 시장상황에서 탁월한 마케팅전략으로 얼마나 고객가치중심의 상품력을 갖추었는가를 평가하는 상품(서비스) 인증제도이다.

 

이번 ‘2015 대한민국명품’으로 선정된 시디즈 ‘링고’는 시디즈 자체 연구개발센터에서 디자인한 학생용 의자로, 2011년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그로잉(Growing)’ 으로 성장 단계에 따라 4단계로 등좌판을 조절할 수 있어 신장 100~160cm 아이들이 폭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등판 조정을 통해 체형의 변화에 상관없이 언제나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등판과 좌판 쿠션은 자유롭게 탈 부착이 되기 때문에, 컬러를 바꾸고 싶을 때나 더러워졌을 때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정형, 회전형 두 가지의 옵션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 하여 집중력도 향상 시킬 수 있다.

 

시디즈의 ‘링고’는 2014년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Good Design Award 2014)' 본상을 수상하면서,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 중, 3개의 공모전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최근 중국국제가구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이하 CIFF)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시디즈의 ‘2015대한민국명품’선정을 기념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최고경영자 CEO와 임원진을 참석하는 ‘4월 굿모닝컨퍼런스’에서 시디즈의 히트상품 어린이 의자시리즈 ‘링고’의 개발 철학과 전략 및 개발스토리가 소개되었다.

 

< 저작권자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