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일상 속에서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올해로 16년째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CJ제일제당 팻다운은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성행하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다이어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과 식이 조절임을 부각하여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즉 단순히 체중 감소에만 의존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는 체지방 감소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해,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 전환을 새롭게 제시한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팻다운 출시 당시 국내에서는 서서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었는데, 팻다운은 운동을 통한 건강과 몸매관리라는 이슈를 만들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매출에 급상승곡선을 타게 되었다. 소비자들에게 직접 팻다운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휘트니스 센터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팻다운을 체험하는 '땀 캠페인'과 팻다운과 운동을 함께하는 8주간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챌린저' 이벤트를 필두로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후에도 팻다운은 매년 성분 강화 및 새로운 컨셉으로 리뉴얼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전달하였으며, 배우 박수진, 애프터스쿨 가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간고등어 코치 최성조 등 유명 모델을 기용하여 인지도를 높여나갔다.

그 결과,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 속에 팻다운은 지난 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억5천 만병을 기록했으며, 올해 2월 국내 20~4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이어트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명실공히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팻다운은 팻다운 파워번마스터, 팻다운 톡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팻다운의 주성분은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로,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가미돼 있어 보다 활력 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팻다운 톡은 자몽맛, 깔라만시맛, 애플맛 3종으로, 주 타깃인 20~30대 여성들 사이에 열대 과일 계열과 과채류 베이스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출근길, 쇼핑, 가벼운 운동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하루 두 번 한 포씩 입에 가볍게 털어 넣거나 물에 타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 기사는 CJ제일제당의 애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