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책 변화 및 전국적인 토지 재개발 등으로 인한 이사수요가 급증하면서 이사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부동산 거래물량이 상승하고 분양시장이 활기를 띰에 따라 많은 이들이 이사업체 관련 정보를 찾고 있다.

이사업체들은 체계적이면서도 품질 높은 서비스, 합리적인 이사비용 등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는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이사업체)’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8월 18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이사업체 10대 브랜드로는 CJ대한통운, KGB포장이사, YES2424, 로젠이사, 롯데익스프레스, 영구크린, 이사의 달인, 이사일번지, 이사천국, 통인익스프레스가 조사되었다.

영구크린은 이사 서비스 시장에 서비스 마인드라 개념을 정착시킨 회사로 고품질의 이사서비스로 명성을 얻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이 이사를 접수하면 담당지역점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스마트폰 URL서비스, 포장·운반·배치 등 이사과정 중 발생하는 사고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하는 ‘이사화물 배상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 정책을 시행중이다. 또한 이사 현장을 불시에 찾는 본사 암행현장점검, 지역점 정기CS교육, 이용고객 해피콜 실시 등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이사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로젠이사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세분화 서비스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의 상황에 맞게 제공되는 5가지의 서비스 (명품이사, 포장이사, 원룸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는 고객의 상황이나 고객요구에 맞춰 이사 비용에 차등을 두고 있어 합리적이고 현실적이라는 고객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KGB는 국내 최초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도입해 물류업계 최초로 ISO9002 품질인증을 획득, 고품질의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실명제와 서비스 평가 제도를 도입해 소비자들의 만족을 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