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의 선도기업

 

그린램프스퀘어

'독서실'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답답한 공간과 어두운 조명, 조용한 분위기를 떠올린다. 최근 획일화된 독서실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오픈형 공간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토스터디에서 제공하는 '그린램프라이브러리'가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을 타겟으로  고급화된 시설뿐만아니라 교육적인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물리적 공간 이상의 환경으로서 브랜딩, 마케팅, 건축, 사회학,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학습환경을 만들어간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의 가장 큰 특징은 '시간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회원들의 학습시간을 체크해 투자한 시간에 대한 노력과 과정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전 지점 회원들의 평균 학습시간을 추출하고 개인 데이터를 비교 분석, 매월 보고서를 제공한다.이를 이용해 회원들은 스스로 자신의 학습 패턴을 점검하고 적절한 목표치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결과가 아닌 노력 자체에 대한 평가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공간 역시 개인의 성향과 공부 스타일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있다. 개별적인공간, 오픈된공간,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그룹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과 휴식을 위한 공용 라운지도 마련돼 있다.

아토스터디의 또다른 모습의 독서실 그린램프스퀘어는 성인수험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중고등학생들을 타겟으로 하고있는것과 달리 그린램프스퀘어는 맞춤형 책상과 사물함을 제공해 공간을 한층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민감한 성인 수험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서실 구성 역시 6개 공간과 9개 좌석 유형으로 개발∙확장했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핵심 교육권역이라 할 수 있는 도곡, 정자, 동탄 등에도 대형 매장을 오픈해 선도기업으로서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가 2017년 수능합격 기원 '재수없는 응원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된바있다. 이러한 마케팅은 수험생활의 큰조력자로 느끼게한다.  아토스터디의 "자기주도학습 문화 전파, 대한민국 교육 혁신'이라는 브랜드 비전하에 앞으로 어떤 컨텐츠와 교육서비스로 업계에 새로운 반항을 불러올지 기대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