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년 전통의 세계적인 종합 가정용품 전문 기업 그룹세브의 대표 테팔이 2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받았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테팔은 CCM 인증을 위하여 공정위가 지정하는 CCM 관련 교육을 이수하였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불만 예방 및 사후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 체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에 힘써온 점을 인정받아 CCM인증제도를 받을 수 있었다.

특히 국내에 새로운 카테고리나 신제품을 개발 및 도입시 사전 소비자 조사를 실시,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와 필요사항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왔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테팔은 이번 CCM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해 소비자의 생활을 보다 행복하게 해주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테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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