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장품 기업의 왕홍 마케팅 사례로 소개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이 중국 뷰티 왕홍들과 진행한 SNS라이브 방송 현장이 ‘1인 크리에이터’의 사례로 서울경제TV 특집 다큐멘터리 ‘미디어 빅뱅, 1인 크리에이터’(이하 방송)에 방영되었다.

방송에서는 아프리카 TV BJ, 파워 유투버 등 인터넷 방송을 하는 이들과 그 문화에 대해 탐구하고 직업으로써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또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신종 키워드인 중국 인기 크리에이터 ‘왕홍’과 왕홍들이 이끄는 시장 및 그들의 파급력을 일컷는 ‘왕홍 경제’를 소개하는데 여기에 공격적인 왕홍 마케팅을 진행 중인 아미코스메틱의 사례가 등장한 것이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수차례 왕홍들과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며 중국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10월과 11월에는 총 3인의 중국 뷰티 왕홍들과 함께 서울과 홍콩의 주요 뷰티 스팟 및 관광지를 여행하며 메이파이, 웨이보를 통해 방송을 진행했고 누적 조회 수 약 2400만명을 달성하며 국내 최대 기록을 세운바 있다.

1인 크리에이터의 세계를 살펴본 다큐멘터리 ‘미디어 빅뱅, 1인 크리에이터’의 지난 방송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볼 수 있으며 이 중 아미코스메틱의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출처: 아미코스메틱)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