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규제 완화로 다양한 기업들이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의 끝이 보인다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는 감소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철폐, 외부 마스크 벗기 가능 등 코로나 규제가 완화되며 현재 다양한 기업에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마케팅의 강점으로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이미지를 머릿 속에 새길 수 있다. 사람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주는 오프라인 마케팅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야놀자 공식 홈페이지
야놀자 공식 홈페이지

야놀자, 오프라인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규제가 완화되면서 여행과 관련한 사업들의 부흥이 예상되는 가운데, 야놀자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야놀자는 온라인 숙박 플랫폼으로, 온라인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다. 그러나 지난 517, 야놀자가 현대백화점에 등장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야놀자는 야놀자 핑크홀리데이라는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꿈결 같은 핑크 휴양지를 테마로 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일상 속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하였다. 기차 컨셉의 야놀자 팝업스토어는 야놀자의 대표색인 분홍색으로 매장을 꾸미며 소비자들에게 여행을 떠난 듯한 설렘을 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굿즈 제공, 포토 부스, DIY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소비자와 소통했다. 야놀자 팝업스토어는 66일까지 진행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시몬스 공식홈페이지
시몬스 공식홈페이지

시몬스 테라스, MZ 세대들의 핫플레이스가 되다

침대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시몬스가 경기도 이천에 라이프스타일 쇼룸인 시몬스 테라스를 오픈하였다. 시몬스 테라스는 시몬스의 제품뿐만 아니라 수면에 대한 정보와 체험 공간, 전시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많은 MZ 세대들이 열광했으며, SNS에 시몬스 테라스에 대한 후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편안함을 강조하는 시몬스의 브랜드의 철학도 확실히 각인시키며 시몬스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시몬스 테라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제한되면서 약 3년간 사람들은 오프라인 활동을 기대하고있었다. 규제가 많이 완화된 지금, 많은 기업들이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다. 브랜드만의 이색적인 카페,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에 기업의 이미지를 녹여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머릿속에 각인시키려는 기업의 활동들은 꾸준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