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마케팅 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된 시상제도이다.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오는 29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마케팅관련 시상제도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시상은 개인, 기업, 소비자 조사, 브랜드 총 4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인 부분(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은 마케팅협회만의 고객가치 중심의 신념을 담고 있는 분야로,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나가는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된다.

 

기업 부분은 공유가치(CSV)경영, 공유경제, 청년문화, 소셜벤쳐, 글로벌코리아 등 총 6개 부분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공유가치(CSV)경영대상’은 공유가치 경영철학의 실천으로 기업의 지속발전과 국가산업경쟁력 강화에 공헌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여 기업의 바람직한 경영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인 활동사례를 대상으로 전문가 추천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소비자 조사 부분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와 ‘중국인에 추천하는 한국의 명품(中推的品牌)’으로, 브랜드 부분은 ‘히트예감브랜드’와 ‘내일의 스타’ 부분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관련 사항은 한국마케팅협회 홈페이지(www.prideof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