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중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명품 선정 ‘동원 양반김’

 

▲동원 스낵김 바이트

한국의 음식이 중국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그 중 김은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 시 구매 1순위 물품이 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대형마트의 김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롯데 측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조사 결과, 최근 중국인 관광객의 김 구매는 78%증가 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인과 일본인에게 한정적으로 인기 있던 김이 중국인까지 사랑받게 된 이유는 대표적으로 드라마와 각종 인터넷방송에서 김을 자주 볼 수 있고, 가장 대표적인 한국 식품으로 소문났기 때문이다.기업들은 이러한 중국인의 김 사랑을 공략하기 위해 중국인 관광객의 취향을 고려한 김 스낵 신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가방에 가지고 움직이기 편하도록 소 용량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양반 스낵김 바이트’를 출시했다. 중국인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을 개발함과 동시에,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소포장으로 출시와 동시에 사랑받는 인기상품이 되었다.

동원F&B는 중국인들을 위해 동원의 자사 쇼핑몰 ‘동원몰’에 중국어 버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국인에게 인기 있는 배우 송중기를 전속모델로 두어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동원의 이러한 중국인 맞춤 서비스는 한국의 김을 차세대 식품한류의 주인공 자리에 있을 핵심 음식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동원 F&B 관계자는 브랜드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뜨거워지고 있는 김 시장에서 동원 양반김 브랜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인의 대표 반찬 김이 중국인의 밥상을 공략을 또 어떻게 새롭게 할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