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4년 연속 "신기술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기업이라는 증표이다. 코웨이는 중국 진출을 위해서 중국 광저우 수출입 전시회장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규모의 무역 전시회로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6 추계 캔톤 페어'에 참가하고 있다. 또한 중국 청도에 위치한 하이얼 공업단지에서 하이얼사와 판매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협약 양해각서를 교환함으로써 중국제품 개발과 중국 정수기시장 확대 방안을 포함하는 본 계약을 체결할 계획에 있다. 

 중국은 지속적으로 스모그가 자주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황사 등 건강에 좋지 않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코웨이 정수기 제품 중 중금속까지 필터링이 가능한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와 함께 코웨이 트러스트 캠페인은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중국고객에게도 아주 효율적인 제품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판단되고 있다. 코웨이 트러스트 캠페인은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를 ‘고객 신뢰’에 두고, 생명과 밀접한 물, 공기를 다루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바탕으로 기업 활동을 해나겠다는 의지를 담아내고 있으며 코웨이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업 브랜드 광고는 ‘타협하지 않는 진정한 깨끗함에 대한 코웨이의 약속’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이번 광고는 자연 속에서 발현한 순수한 물방울이 인간에게 전해지는 과정을 감성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였으며, 코웨이가 자연의 모습처럼 고객에게 가장 깨끗하고, 안심할 수 있는 물을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사명감을 진정성 있게 담아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물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바탕으로 제품 위생관리, 서비스 강화 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 중에 있다. 이처럼 고객을 위하고 청결과 깨끗함을 위해 노력하는 코웨이의 모습은 중국고객들에게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웨이의 무기는 ‘스스로 살균 정수기’ 등 혁신적 제품 개발과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주력 제품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다. 특히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실내 공기질 개선 서비스 ‘스마트 에어케어’를 작년 4월 출시했고, 통합브랜드 ‘아이오케어’ 이름으로 사물인터넷과 결합한 제품을 계속 출시 중이다. 이를 위해 ‘ICT전략실’을 신설해 자체 IT 기술과 실내외 공기 질 변화, 날씨, 물 음용량 등 외부 정보를 유기적으로 결합·운영하여 환경가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