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를 조사해 매년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발표한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 시 느끼는 불안 요소를 측정하여 객관적 지표로 관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안심 구매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상FNF 종가집(대표이사 명형섭)’이 2016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김치 부문 1위로 3년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종가집’이 김치 브랜드에서 높은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소비자의 직접 체험을 바탕으로 한 ‘안심 전략’이다.

 ‘종가집 안심 김치 문화 체험’은 종가집의 대표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으로 2013년 첫 운영하여 현재 계속 진행 중이다. 이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공장을 방문해 김치의 위생적인 제조과정을 살펴보고 직접 김치를 담가보는 활동이다. 공장 견학을 통해 직접 담근 김치는 집으로 가져갈 수 있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종가집은 김치의 청결함과 신선함을 소비자들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셈이다.

소비자들이 ‘김치’하면 ‘종가집’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유는 종가집의 이러한 안심 마케팅 덕분이다. KPEI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종가집이 2017년에도 1위 자리를 빛낼 수 있을지가 기대 된다.

한편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대상FNF 홈페이지(http://www.daesangfnf.co.kr)의 공장/견학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그 외 모집 일정은 공식홈페이지 및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