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솔루션의 선두주자!

내가 길을 걸을 때 주변 가게의 할인 정보나 이벤트 정보가 자동으로 나의 핸드폰을 통해 제공된다면 매우 편리할 것 이다. 그리고 이제는 그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 이를 가능하게 한 주역은 ‘비콘’이다. ‘비콘’이란 블루투스4.0(BLE) 프로토콜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로 스마트폰 위치 인식을 가능 하게 한다.

‘UNICON’은 앞서 말한 ‘비콘’ 기반의 사용자 행동패턴 정보와 멀티 어플리케이션이 융합된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 플랫폼이다. ‘UNICON’에 한번만 등록하면 가맹점에 동시에 마케팅할 수 있는 시스템과 연동되며, 별도 어플리케이션 구축 없이 할인쿠폰,이벤트,광고,상품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모바일 환경을 통해 방문객과 매장 간의 다양한 소통을 제공 한다.

‘UNICON’은 공간 기반 위치 정보 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간 사용자 동선 스토리를 측정하는데 크게 3가지 기능이 있다. 첫째, 방문객 위치 추적 모니터링 기능이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광고 및 이벤트 정보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활용되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두번째, 방문객 위치 데이터 분석 기능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또는 대형공간을 방문한 방문객의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기반으로 한 특정영역 사용자 밀도, 체류시간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 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세번째, 위치기반 중복신호 간섭체크 및 필터링 기능이다. ‘UNICON’ 센서의 데이터 전송 신호는 기기간 중복신호 간섭체크를 통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기기를 검색하여 정보를 방문객들에게 전달하며, 데이터 필터링 기능을 통해 방문객들을 노이즈 마케팅에서 보호한다.

그 밖에도 쇼핑중에 온라인 매장과 관련된 Cross-Selling 쿠폰을 발급하거나, 상품정보 확인 및 모바일 결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UNICON’ 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전달하여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UNICON’이 설치된 매장에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해 줌으로서 매장의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도울 수 있다.

아직, 소비자에게 생소하며 매장에서도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앞으로 사물인터넷(IOT)이 발달 하면서 점차 많이 도입될 것으로 예측된다. 미래에는 교통카드처럼 우리 일상에 당연한 요소로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것 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