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Korea Purchase Ease Index) 건강식품 부문 1위

바쁜 생활 속에서 따로 시간을 내어 건강관리를 하기 힘들어지면서, 간단한 섭취만으로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공식으로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수년째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가짜 홍삼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어 논란이 되면서 ‘신뢰도’가 홍삼의 주된 선택요인으로 강조되는 가운데,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한국 마케팅협회에서 조사한 2016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Korea Purchase Ease Index) 건강식품산업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정관장 (출처: 정관장 홈페이지)

 

정관장이 이처럼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에는 정관장의 엄격한 위생 관리와 품질 관리 체계가 큰 기여를 했다. 정관장은 100% 계약 재배한 국내산 6년근 인삼만으로 홍삼을 만드는 원칙을 100년 넘게 지켜오고 있다. 정부 기준보다 더욱 엄격한 260가지 이상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며, 의약품 수준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GMP 인증 시설에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정관장은 KGC인삼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인삼 박물관 및 홍삼 제조공정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신뢰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정관장 홍삼 제품의 제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 있다.

▲정관장과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 (출처: 정관장 공식 블로그)

정관장은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정관장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주력으로 한 기업 특성을 반영해 건강한 기업, 건강한 사회, 건강한 문화 조성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관장에서는 매년 굿네이버스, 기아대책,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과 함께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건강 나눔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푸드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건강을 선물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게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정관장 홍삼 제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관장은 ‘건강한 사회의 근간이 되는 어린이와 청소년, 소외계층 지원활동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건강한 제품만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브랜딩하고 있다.

신뢰와 전통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정관장이 2017년에도 ‘구매안심지수(KPEI)'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