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클리오 칫솔

▲클리오 칫솔 (출처 : (주)크리오 홈페이지)

날이 갈수록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위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칫솔은 사람의 가장 민감한 부분인 치아와 깊게 닿아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칫솔에는 어떤 브랜드가 있을까? 크리오의 독자브랜드 클리오 칫솔은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칫솔 브랜드 중 하나이다.

크리오는 구강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서 2008년 칫솔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하였으며, 클리오 칫솔은 '소비자원 평가'에서 가격대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는 검증된 칫솔이다. 클리오 칫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여 많은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우선 성인용 칫솔로는 클리오 안티치석, 클리오 엑스루션, 클리오 닥터클리오SC등 외 13개의 칫솔이 있다. 그 밖에 어린이용 칫솔로는 클리오 구름빵, 클리오 쥬니어클리오 등이 있다. 또한 칫솔 제품마다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클리오 안티치석'은 치석제거 전문칫솔로 치아의 다양한 굴곡면에 맞게 칫솔모의 높낮이를 다르게 구성하여 치석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클리오 안티시린'은 노약자, 임산부, 잇몸질환 환자 등 과민성 치아와 잇몸이 약한 사람을 위한 전문 칫솔로 칫솔모가 다른 제품에 비해 2배더 가늘게 가공한 초극세모이다.

클리오 칫솔이 좋은 품질을 선보일 수 있었던 이유은 마케팅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였기 때문이다. 정태상 前크리오 대표이사는 "품질로 승부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였다"고 하였다. 또한 연구개발부문에 여느 대기업보다 많은 연매출 8% 이상을 투자하면서 기술개발에 힘을 쏟았다.

크리오는 2010년 세계 유수의 기업도 성공하지 못한 혼합미세모의 라운드 가공기술을 개발하여 성인용 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제품에도 세계 최초로 라운드미세모를 적용하였다. 라운드미세모는 나일론모 칫솔에 비해 탄력성, 양치감, 부드러움이 탁월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민감한 치아를 가지고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도 타겟으로 설정하여 성공할 수 있었다.  또한 향균효과가 있는 향균모를 적용하였다. 이는 잇몸질환을 일으키는 칫솔세균 번식을 억제하여 위생적인 칫솔관리를 도와 줘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닐슨코리아에서 조사한 2014년 기준 국내 칫솔시장 점유율을 보면 1위는 LG생활건강이며 2위는 P&G, 3위는 애경으로 나타났다. 마케팅보다는 좋은 품질에 집중하는 크리오가, 2017년에도 '소비자 구매안심지수KPEI' 1위의 자리를 유지하며, 쟁쟁한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