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수는 659,929명으로 국내항공업계 최다 팬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고객들을 위한 SNS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디지털마케팅이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수단으로써 주목 받게 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 활용이 보편화되는 등 모바일 혁명이 가져온 변화이다. 

제주항공은 이에 걸맞게 모바일 앱/웹 등 모바일 플랫폼 사용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제공하면서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제주항공은 과거에도‘이민호 SNS영상’이라는 인터랙티브 무비 캠페인을 통해 2014년 온라인광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디지털 환경에 걸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정보의 확산이 빠르고, 즉각적인 반응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마케팅은 이제 마케팅 전략에 필수 요소가 됐다”며 “앞으로도 SNS,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