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55회 디지털마케팅mini컨퍼런스가 지난 16일 오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의 마케팅 부서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인 제너시스BBQ 김성우 전략기획실 팀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제너시스BBQ 김성우 팀장의 발표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제너시스BBQ 김성우 팀장의 발표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제너시스BBQ 김성우 팀장의 발표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제너시스BBQ 김성우 팀장의 발표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김성우 팀장은 "코로나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경기불황이 심화되었다"며 고용쇼크로 일자리 감소, 소비자의 소비 행태도 변화 등이 외식 부문에 있어서는 매장 내 취식 형태가 줄어들고 배달과 주문 포장의 비율 증가의 원인이 됐다"고 밝혔다.

김팀장은 "누구나 쉽게 도전해 적은 투자로 큰 매출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New Delivery 창업 모델을 제시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잘 살 수 있게 하자는 BBQ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BSK를 출범시켰다"고 설명했다. BBQ Smart Kitchen의 약자인 BSK는 쿠킹클래스와 R&D 스튜디오를 모방한 오픈키친 컨셉을 가지고 있다. 8~12평 정도의 소규모 점포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소비에 발맞춰 배달 및 포장에 특화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BBQ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청년스마일프로젝트를 시행했다. 이는 경제적 어려움과 기회의 불평등으로 어려운 현실 속에서 심각한 취업난으로 고생하는 청년들에게 BBQ그룹이 전액을 지원하여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프로젝트다. BSK모델을 무담보, 무보증 조건으로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팀장의 사례발표 후 약 30분간 대담형식으로 질의응답이 진행되었으며, 제55회 디지털마케팅mini컨퍼런스는 종료됐다. 다음 컨퍼런스는 11월 11일(목) 진행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