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위하는 만능어플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대학생활을 위한 필수정보 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바로 대학생만을 위한 모바일 앱, '아이캠펑'이다. 한가지 어플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이캠펑앱은 개발 후 꾸준하게 발전중이며 그에 따른 인기 역시 급상승하는 추세이다.


 아이캠펑은 크게 '스펙펑', '그룸펑', '특가펑'으로 나누어져 각각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스펙펑에서는 공모전, 서포터즈, 봉사활동, 장학금까지 모든 스펙정보들을 모아볼 수 있다. 또한 학생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정보를 '내 스펙함'에 담아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룹펑'에서는 공모전 팀원구하기, 연합 동아리 가입 정보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그룹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특가펑'에서는 대학생만을 위한 특가진행이 이루어진다. 상대적으로 돈이 궁핍한 대학생들만을 위해 여러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더욱이 아이캠펑은 학생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어플에 학생증 바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에서 학생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고 개성적인 것을 즐기는 대학생을 위해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학생증을 제작할수도 있다.


 캠펑을 제작한 서지원 대표(32)는 “아이캠펑은 학생증을 스마트폰 안에 넣어 보자는 생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라 강조하였으며,“우리의 창의적인 도전에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 이처럼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을 위한 배려는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이와 같은 배려의 발전가능성은 더욱 기대되는 추세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