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주관의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의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266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에이스침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총 4가지 SNS를 통해 SNS 마케팅을 선보이며, 침대 산업군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에이스침대는 각 SNS의 특징에 적합하게 활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있다.

 

▲에이스침대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현재 에이스침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은 약 4만명이 ‘좋아요’를 하였다.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는 이벤트 진행 및 정보 제공을 주로 한다. 지난 달에는 ‘에이스데이’ 라는 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인테리어 소품을 당첨 경품으로 증정하였으며, 카드뉴스 형식을 통해 바람직한 수면 자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 밖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도 침대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에이스침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함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SNS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2월 에이스침대 공식 인스타그램이 시작되었다. 대부분의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고객들만이 해당 브랜드의 계정을 구독하는 ‘팔로잉’ 만 진행하는 반면, 에이스침대의 경우에는 에이스침대가 다른 사람들의 계정을 구독하고자 하는 것 즉, ‘팔로잉’ 까지 한다. 이러한 쌍방향적 계정 운영을 통해 침대, 가구라는 공통 관심사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자 함을 알 수 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인스타그램만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는 장점을 지닌다. 책, 커피, 꽃 등과 같은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품을 에이스침대와 함께 담아낸 사진은 고객에게 밀접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즉,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신혜림 작가와 함께 사진 작업을 하여 수준 높은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짧은 시간을 공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야 하는 페이스북에 맞게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를 높였고, 인스타그램에서 일상적이고 감성적인 느낌을 자아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브랜드에 맞는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중요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2030세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에이스침대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되,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할 수 있도록 다양한 SNS를 발전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관련 시상식은 1월 중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내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02-2057-5678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