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웰에이징(Well-Aging)’이 떠오르고 있다. 웰에이징은 건강하고 아름답게 잘 늙는 삶을 의미한다. 흔히 100세 시대라 불리는 지금, 건강을 계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웰에이징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맞는 기업의 움직임도 눈길을 끈다.

 

파나소닉(Panasonic)은 지난해에 ‘웰에이징 리더기업’ 을 선언하며, 건강 관련 상품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건강한 일상을 위한 제품, ‘스마트볼’을 출시했다. 이는 공기를 순환시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에어 서큘레이터이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증가한다는 문제를 해당 제품을 통해 해결하고 예방하고자 한다.

 

곧 출시 예정인 파나소닉의 ‘음파전동칫솔’ 또한 웰에이징의 대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완충했을 경우 30분 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집 밖에서도 언제나 간편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두 종류의 칫솔모를 제공하여 개인에게 맞게 맞춤형으로 양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단순히 건강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개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어 보다 폭넓은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파나소닉은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건강을 관리하여 웰에이징의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안마의자, 승마기와 같은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기도 한다.

 

웰에이징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상품에 맞는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대한구강보건협회와 연계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했고,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한 국민구강 캠페인 등 진행을 통해 사회 전반적인 웰에이징을 향한 움직임을 이끌었다.

 

파나소닉 코리아 대표이사는 “사회와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부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며, 이와 같은 기업 철학을 계승 발전시킬 것이다” 라고 말했다. 파나소닉은 사람을 위한 웰에이징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위한 파나소닉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