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2016 요우커 만족도 조사 1위 선정

▲라네즈 투톤 립바 광고 모델 배우 송혜교

 라네즈만큼 한류 열풍을 정면으로 받은 화장품 브랜드가 또 있을까. 라네즈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신제품인 '라네즈 투톤 립바'를 PPL하면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태양의 후예의 여자 주인공이었던 배우 송혜교는 기존의 라네즈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브랜드 홍보의 일환으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노출하였고, 이는 자연스럽게 입소문 효과로 이어지게 되었다. 송혜교의 청초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은 메이크업에 관심이 받은 뷰티 블로거들이나 유튜버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송혜교가 직접 사용한 라네즈의 제품들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또한 태양의 후예는 요즘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40%대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연일 화제를 일으켰는데, 이것이 국내에서만 일어난 현상이 아니라는 것이 중요하다. 중국인들의 한류 바람은 몇 년 전부터 매서웠는데, 이번 태양의 후예의 성공은 해외 언론에서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둔 것이다. 덩달아 K 뷰티에 관심이 많은 중국 여성들의 관심 속에 라네즈도 함께 들어가게 되었다. 라네즈라는 브랜드를 인지한 후 라네즈 제품의 품질에 놀란 중국인들은 너나 할 것없이 라네즈 상품을 구매하였다. 그러면서 라네즈는 브랜드 출시 이후 전례없는 매출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라네즈는 2016 요우커 만족도 조사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다.

 라네즈는 입술 메이크업 할 때 일일이 손이나 브러쉬로 입술 경계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야 하는 여성들의 불편함에서 기회를 발견하여 투톤 립바를 출시했고, 앞으로도 이런 아이디어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세심하게 파악한 제품들로 여성들의 뷰티의 격을 높인 라네즈는 이번 성공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중국과 해외에서 더욱 뜨거운 사랑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이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