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브랜딩을 공고히 해줄 곳으로 기대 돼

▲ 2016.3.30 오픈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한방 화장품 업계의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 ‘설화수’. 2016년 3월 도산공원 근처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했다. 단일 뷰티 브랜드로는 업계 최대 수준이다. 자사의 브랜드 철학인 내면과 외면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홀리스틱 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다. 설화수는 전통적인 조상의 미의식인 영육일치 사상, 즉 아름다운 마음에서 아름다운 얼굴이 나온다는 사상을 바탕으로 심신의 미를 추구하는 브랜드이다.

 이를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단순한 자사 제품 체험뿐 아니라, 일상의 재충전이 가능하다. 스토어 1층에서는 제품 체험뿐 아니라 설화수의 제품 연구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 룸이 마련되어 있다. 2층에서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상품을 비롯해, 설화수의 모든 제품을 체험하고 카운셀링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설화수의 고유한 오리엔탈 향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포푸리'제품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출시와 동시에 베스트 셀러에 이름을 올린바 있다. 그리고 스토어에서만 받을 수 있는 포장 서비스도 눈여겨 볼 만하다. 한국의 보자기에서 영감을 얻은 포장은 상품에 부가가치를 더한다. 3층에 마련된 컬처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문화 클래스가 진행 될 예정이며, 지하 1층과 4층에서는 취향에 따른 스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루프탑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파티가 열리는 곳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명품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제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브랜드 컨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인 홀리스틱 뷰티를 체험하는 곳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설화수가 이를 통해 브랜딩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