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뷰티 이커머스 스타트업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뷰티 이커머스 스타트업 미미박스
2012년 설립 이후, 2년만에 회원 100만명을 돌파하며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스타트업 기업이 있다. 그 이름은 바로, 1000여 개의 뷰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플랫폼과 자체브랜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미미박스(대표 하형석)”이다. '구독커머스' 모델로 화장품 온라인 유통 사업을 시작한 미미박스는 'FIND YOUR COLOR, LOVE YOUR SELF'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뷰티 이커머스 사업을 펼쳐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초창기 미미박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발판으로 은 여성층을 상대로 실시한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꼽을 수 있다. ‘럭키박스’ 프로모션은 만원으로 박스 구매 후, 랜덤으로 1등부터 꼴등 상품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높은 입소문을 타며 연일 매진 행진을 달성했다. 
 
현재 미미박스는 PB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임미미(I’M MEME)’를 내세워 오프라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드러그 스토어 왓슨스에 론칭을 시작으로 팝업 스토어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백화점에 입점하며 자체 브랜드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밖에도, CL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알려진 ‘포니’, 뷰티 유투버 ‘완두콩’ 등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미미박스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고 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국내 최대 뷰티 이커머스로 성장한 미미박스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미미박스는 중국 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중 한 곳인 징동닷컴과 MOU를 체결하며 중국 판매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쾌거를 거둬냈다.
 
국내를 넘어서 미미박스만의 글로벌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며 내일이 기대되는 스타트업 기업, 미미박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