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 매니큐어 모디네일 2년 연속 1위 여부 관심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오는 9월 발표될 예정이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작년 10월 처음 조사되어 발표되었다.

 그 중 매니큐어 산업군에서는 아리따움의 ‘모디네일’이 1위로 선정되었다. 모디네일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아리따움의 매니큐어 PB브랜드를 말한다. 모디네일은 2012년 출시 이후, 끊임없는 신제품 출시,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상품의 질로 화장품 브랜드샵 매니큐어의 대명사가 되었다. 2500원 남짓한 가격으로 청순하게도 화려하게도 꾸밀 수 있는 모디네일 덕에 셀프네일아트 열풍은 거세졌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왼쪽 - 모디 '롱웨어 네일즈', 오른쪽 - 화장품 순위 어플 글로우픽의 네일 카테고리 순위

 그렇다면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매니큐어부문에서 아리따움은 1위를 차지할 수 있을까? 현재 매니큐어 시장은 ‘집에서도 가능한 젤네일’을 강조하여 지속력이 강한 네일 제품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 하지만 화장품 순위 어플에서는 이니스프리의 리얼 컬러 젤과 스킨푸드의 ‘과일주 네일’이 아리따움의 모디네일을 앞서고 있다. 이에 아리따움도 ‘롱웨어 네일’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색상을 추가하는 등 트렌드에 맞추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매니큐어부문에서 아리따움이 강자의 자리를 탈환할지가 주목되고 있다.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1~5차 조사는 식품, 생활편의, 로드샵 화장품, 바디&헤어부문를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점차 조사대상을 전 산업군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