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0 수 0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대학가 앞 작은 매장에서 1위로의 도약, 죠스떡볶이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떡볶이 프랜차이즈 1위 죠스떡볶이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오는 4월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에서 조사한 브랜드고객만족도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작년 10월 처음 조사되어 발표되었다.

  2015년 떡볶이 프랜차이즈 산업군에서는 ‘죠스 떡볶이’가 1위로 선정되었다. ‘죠스 떡볶이’는 깔끔한 매운 맛에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3.5cm 길이의 떡 크기로 소비자를 배려한 점으로 작년 한해 1080만 인분이 팔릴 정도로 오래 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편의점용 컵 떡볶이를 출시하여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3만개를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내기도 했다.

 

꾸준히 사랑받는 국민 음식 ‘떡볶이’의 인기는 향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엽기 떡볶이’, ‘신전 떡볶이’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등장하여 ‘죠스 떡볶이’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중이다.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떡볶이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죠스떡볶이’는 2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을까? ‘죠스떡볶이’의 경쟁 우위를 위해 다른 떡볶이 프랜차이즈와 다른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김소형  lovers74@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