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콘텐츠마케팅 사례 발표

1강연 연사로 참여한 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 / 한국마케팅협회
1강연 연사로 참여한 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50회 디지털mini컨퍼런스가 지난 11일 오후 한국마케팅협회 마포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각 기업의 CEO를 비롯한 임원과 마케팅 부서장 및 디지털마켓혁신miniMBA과정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맘마레시피로 이름을 알린 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와 신세계 이형기 디렉터가 연사로 참여했다.

첫번째 연사로 나선 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는 카카오선물하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맘마레시피'를 서비스하고 있다. 맘마레시피는 의사, 영양사, 식품전문가로 엄선한 건강 간식을 정기배송하는 건강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다. 맘마레시피는 영유아에게 집중된 육아먹거리 시장에서 육아맘으로 시선을 돌리는 관점의 전환을 통해 '육아맘 먹거리' 시장을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김 대표는 맘마레시이를 런칭하며 관점과 타겟의 재해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2강연 연사로 참여한 신세계 이형기 디렉터/ 한국마케팅협회
2강연 연사로 참여한 신세계 이형기 디렉터/ 한국마케팅협회

두번째 연사로 나선 신세계 이형기 디렉터는 신세계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의 컨텐츠전략을 디렉팅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이날 강연에서는 업무와는 별개로 블로그 1일 1포스팅 활동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 디렉터는 본인의 개인 블로그 활동과 업무가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으며, 참가자들에게 귀감이 될만한 본인만의 방식을 설명했다.

두 연사의 발표를 끝으로 제50회 디지털mini컨퍼런스는 종료됐으며, 다음 행사는 5월 13일(목)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