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안심지수 오픈마켓 부문 2년 연속 1위 차지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PEI는 고객의 안심수준을 지수화하여 소비자 구매 행동을 예측하는 조사 모델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했다.
 

  이번 KPEI의 서비스 부문 중 오픈마켓으로는 G마켓이 2년 연속으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G마켓은 2009년 이베이에 인수된 후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G마켓은 간편하고 저렴한 해외 직구와 소비자의 생활, 취향에 맞추어진 큐레이션을 진행하는 G9(지구)를 오픈했다. 결제방식으로는 간편하고 안전한 스마일 페이를 도입했다. 스마일 페이는 기존 결제 시스템이 2중, 3중 인증단계를 거쳐야 하는 것을 벗어나 최초 1회에만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완료 되도록 간소화 했다. 이베이의 물류 시스템중의 하나인 스마트 배송도 도입했다. 지마켓 스마트 배송 전용 상품 경우 판매자가 다르더라도 당일출고로 한번에 배송을 받을 수 있고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G마켓은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신뢰하는 오픈마켓으로 자리잡았다.   

▲G마켓의 해외 직구와 큐레이션을 진행하는 "G9(지구)"페이지

  2016 KPEI 조사는 식품 산업, 생활용품 산업, 서비스 산업군 순으로 순차 발표되고 있다. 문의는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070-7437-5682)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