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무료 증정과 각종 할인' vs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할인과 제휴 콘텐츠 혜택'... 애플과 삼성의 정면 대결

애플의 신학기 프로모션 '백 투 스쿨' /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 입학 선물, 어떤 걸 고를까?

가슴 설레는 신학기가 찾아왔다. 신학기 시즌이 시작되면 입학, 졸업 선물과 더불어 전자제품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 국내 전자제품 시장의 선두를 다투는 애플과 삼성전자는 신학기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각자의 무기를 가지고 나섰다.

◇ 애플의 2021 신학기 프로모션 '백 투 스쿨'

매년 초에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애플은 올해 '백 투 스쿨'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교육 할인 대상자인 대학 재학생, 신입생, 그 학부모와 교직원 등은 2021 신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적용 대상 '맥'을 최대 271,000원, '아이패드'는 최대 130,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와이어리스 헤드폰인 '비츠 헤드폰'을 증정품으로 제공하던 기존의 신학기 프로모션과 달리, 이번 2021 신학기 프로모션은 적용 대상인 '맥'과 '아이패드'를 구매할 경우 무선 이어폰 '에어팟 2세대'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50,000원을 추가로 부담하면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130,000원을 부담하면 인기 상품인 '에어팟 프로'를 받을 수도 있기에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신학기 프로모션은 제품의 보증 기간을 늘려주고,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추가되는 '애플 케어 플러스'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무료로 제품에 각인을 새길 수 있는 혜택 또한 제공한다.

삼성의 신학기 프로모션 '2021 갤럭시 아카데미'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 애플에 대항하는 삼성의 '2021 갤럭시 아카데미'

삼성은 '2021 갤럭시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021 갤럭시 아카데미'는 노트북, 태블릿, 프린터 등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무려 다섯 가지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등 지정된 구매 경로에서 대상 품목들을 함께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및 현장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학기의 새로운 전자제품 구매를 모두 '갤럭시'에서 해결하라는 마케팅을 내세운 것이다.

'신학기의 꽃'이라고 불리는 노트북 제품을 살펴보면 '갤럭시 북 플렉스2', '갤럭시 북 플렉스2 5G', '갤럭시 북 이온2'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9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이용, 'Clip studio' 1년 무료 이용이 제공되고, 삼성 노트북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635,000원 상당의 '한컴 삼성 오피스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 S7', '갤럭시 탭 S7+' 등을 구매하면 모델에 맞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할인, 정품 키보드 커버 등의 액세서리 할인, '왓챠' 3개월 베이직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컬러 레이저 복합기', '무한 잉크젯 화이트' 등의 프린터를 구매하면 디즈니 커스텀 스티커, 블랙 잉크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스마트폰 역시 프로모션 제품에 해당되는 것이 삼성전자만의 큰 차별점이다. '2021 갤럭시 아카데미'는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Z 플립 5G', 'Z 폴드 2 5G' 구매 고객에게는 웨어러블 기기와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 구매 전에 유의할 점은?

애플의 신학기 프로모션 '백 투 스쿨'은 3월 16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혜택은 1인당 1회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최근에 애플에서 자체 개발한 'M1 칩'을 탑재하여 출시된 'M1 맥북'의 인기와 맞물려, 신학기 프로모션이 폭발적인 수요를 기록 중이기에 배송 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삼성전자의 '2021 갤럭시 아카데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신학기 프로모션은 특정 혜택에 한해서 2월 28일까지만 진행되기 때문에 구매 전에 해당 기간을 반드시 주의해서 확인해야 한다.

봄바람이 불어오는 신학기 시즌, 애플과 삼성의 시즌 마케팅 경쟁 덕분에 고객들은 행복한 고민거리가 생겼다. 다양한 제품의 프로모션 혜택 속에서 최고의 선택을 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