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서비스부문,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 1위로 선정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서비스부문,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 1위로 선정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서비스부문에서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1위로 선정되었다. 올리브영은 뷰티, 헤어, 바디, 헬스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아름다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해주는 스토어다. 자유로운 쇼핑공간과 체험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구성을 통해 아름다운 쇼핑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진열된 상품에 Get It Beauty 추천제품, Allure blind test 1위제품 등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또한 CJ One적립카드를 통합함으로써 올리브영, 뚜레쥬르, CGV 등 같은 계열사끼리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며 CJ One 회원인 고객들에게 특정한 날에 제품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구매율을 올리고 있다.

 

올리브영은 매년 상반기 헬스&뷰티 어워즈를 진행하여 가장 많이 판매되었던 제품들과 최고의 제품들을 발표해 진열대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좋은 품질이지만 유통이 어려운 중소브랜드 제품들도 소개가 되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 높이고 있다.

 

해외 유명 브랜드를 올리브영 매장에 단독 론칭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 프로모션도 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 하고 다른 드럭스토어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을 진열하고 홍보하여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올리브영은 뷰티뿐 아니라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소포장 웰빙 간식도 출시하였다. 원재료에 최소한의 가공만을 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에도 헬스케어, 뷰티케어, 퍼스널케어, 건강식품, 잡화 카테고리 단위로 상품을 세부적으로 관리하며 다양하고 트렌디한 상품 판매할 계획이고 드럭스토어의 최대 장점인 한 곳에서 비교 체험 구매가 가능한 원스톱 쇼핑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