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2.26 금 12:00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 / 문화
렛츠북, 자녀의 진로·직업 고민하는 아빠를 위한 좋은 아빠 지침서 ‘아빠 무슨 일 있어?’ 출간

정태준 지음, 216쪽, 1만3500원

렛츠북이 자녀의 진로와 직업을 고민하는 아빠를 위한 좋은 아빠 지침서 ‘아빠 무슨 일 있어?’를 펴냈다.

‘아빠 무슨 일 있어?’의 저자는 평범하지만 노력하는 아빠다. 그래서 멀리서 지켜보는 아빠가 아닌 함께하는 아빠이고자 했다.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행착오 끝에 두 아들과 진로·직업뿐 아니라 속 깊은 이야기까지 나누는 ‘좋은 아빠’로 거듭났다.

전문성과 애정. 둘 중 하나만으로는 자녀의 진로·직업 설계를 함께하는 아빠가 될 수 없다. 이 둘이 어우러져야만 깊이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한 적확한 미래 설계가 가능하다. ‘아빠 무슨 일 있어?’에는 이 두 가지가 다 들어있다. 저자가 수십 년간 인사업무와 진로 컨설팅을 하며 얻은 노하우부터 수많은 노력 끝에 깨달은 자녀와의 소통법까지. 이제 이 책을 읽고 변화하겠다는 아빠의 의지만 있으면 된다.

‘아빠 무슨 일 있어?’의 제목은 중의적이다. 안부를 묻는 말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일(Job)’에 관한 질문이기도 하다. 당신은 두 가지 의미를 담은 자녀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아빠인가? 선뜻 고개가 끄덕여지지 않는다면 ‘아빠 무슨 일 있어?’을 펼쳐보자. 자녀와의 관계, 자녀의 미래 설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와 두 아들이 함께 책을 펴냈다. 아버지는 과거의 인생 경험으로 길을 제시하고, 두 아들은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적성을 찾아간다. 삼부자의 고민이 어우러져 멋진 책이 탄생했다.”
- 김동훈(한국기자협회 회장·한겨레신문 기자)

“이 책을 읽으면 자녀들과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바람이 생길 것이고, 내 아이에게 얼른 이야기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들 것이다.”
- 한재윤(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국어교사)

“딸에게 조심스레 조언을 건넬 때, 여러 아빠와 이야기 나눌 때, 늘 품어왔던 갈증을 맥주처럼, 사이다처럼 풀어주는 책이다. 자녀의 미래를 고민하는 아빠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김혜준(사단법인 함께하는아버지들 대표)

◇저자 소개

정태준

진로&직업(취업) 상담전문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을 공부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ENC에서 17년간 인사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 아빠진로아카데미의 대표강사 및 컨설턴트(진로, 취업교육&상담, 부모진로교육, NCS 분야)로 활동 중이다.

렛츠북 개요

2015년 5월 창립한 렛츠북은 기존의 자비출판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에서 벗어나 책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서 ‘내 책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책에 진심을 담아 저자,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5년 만에 500종이 넘는 책을 출간했고 그동안 다수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올리는 등 이전 자비출판 시스템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계속 성장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언론연락처:렛츠북 류태연 대표 070-4786-48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