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더리듬오브코리아 기획스토리, 아이포트폴리오 사례발표

제49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_HS애드 서경종 CD 발표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49회 Digital 마케팅연구회가 지난 14일 오후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됐다. 이번 연구회는 각 기업의 CEO를 비롯한 임원과 마케팅 부서장이 함께 자리했으며, HS애드 서경종 CD와 아이포트폴리오 박지호 팀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첫번째 연사로 나선 HS애드 서경종 CD는 최근 화제가 된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인 '필더리듬오브코리아'를 기획 제작했다. 서CD가 기획한 필더리듬오브코리아는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5억뷰를 돌파하며 승승장구 하고있고,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와 지자체는 본 영상을 패러디한 영상을 내놓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서 CD는 필더리듬오브코리아 프로젝트의 성공이유로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선정과 타고난 시기를 꼽았다. 인간 본능을 자극하는 특유의 소리를 가진 이날치밴드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독특한 댄스 퍼포먼스가 기존 공기업 홍보영상의 틀을 파괴했다는 평이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시대적 흐름이 본 프로젝트를 성공반열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아이포트폴리오 박지호 팀장 발표 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두번째 연사로 나선 아이포트폴리오의 박지호 팀장은 코로나시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마케터적 입장에서 설명했다. 영국 옥스포드대학교에 영어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마켓 전략을 펼치고 있는 아이포트폴리오는 최근 코로나로 인한 유아교육의 패러다임이바뀜에 따라 '리딩앤'서비스를 이용한 교육방식의 변화를 설명했다.

두 연사의 발표를 끝으로 제49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종료됐으며, 다음 연구회는 3월 11일(목)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