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완구 / EK 제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책과제 ‘유아의 자발적 놀이학습 및 개별 학습이력 관리를 위한 IoT 기반의 스마트완구 및 교육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과제는 EK그룹 주관 하에 ㈜타임교육C&P, (주)럭스로보가 공동으로 연구개발에 참여한다.

 

IoT 기반 교육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을 융합해 개발된다. ▲조립형 센서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완구 ▲조립형 교육시트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누리과정용 유아교육 실감 콘텐츠 ▲학습활동과 발달이력 분석 서비스 등이 스마트완구 학습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학습자(영유아)는 스마트완구로 놀이하는 동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관리자(교사, 학부모)는 학습자의 개인별 학습능력 및 발달이력 등을 점검할 수 있다.

 

EK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서비스를 만들 것이다”라며, “놀이하며 코딩과 학습은 물론, 안전교육, 인성 등의 기본생활습관 교육도 이루어지는 융합형 유아교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EK그룹은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와 더불어 매월 월간유아를 발행, 어린이집 교사를 위한 키드키즈평생교육원과 유초중고 교사를 위한 교육사랑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