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로고 / 원티드랩 제공

커리어 플랫폼 ‘ 원티드 (Wanted)’를 설립한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에서 앙트러프러너쉽 부문을 수상했다.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인재를 찾는 기업 모두의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이번 앙트러프러너쉽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원티드는 플 랫폼 내 130만건에 달하는 실제 합격/불합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합격률을 예측하는 AI 매칭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채용시장에서의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5개국의 1만개 기업과 200만 회원을 매칭하고 있으며, 최근 직장인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컨퍼런스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또한, 원티드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을 위해 2017년 일본을 시작으로 홍콩,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 4개국에 진출했다. 현재 회원수의 20%는 글로벌 회원이며, 채용 서비스 이외에도 커리어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이복기 대표는 “그 동안 AI 매칭기술을 통한 채용 혁신 및 커리어 서비스 확대에 앞장서 온 만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채용 시장을 위한 기술 혁신 및 직장인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