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3.2 화 20: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백화점서 플렉스" 네이버,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 공개

네이버가 두 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 (네이버 제공) 2020.12.27/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 네이버가 두 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진행자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는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비대면 쇼핑의 묘미를 전한다는 취지의 콘텐츠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콘셉트로, 리코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이날 오후 8시30분부터 28일 오전 1시30분까지 라이브를 진행한다.

특히 '한도를 알 수 없는 제작진 신용카드'로 식품관, 주얼리, 유명 패션브랜드, 디지털·리빙매장 등 백화점 전층을 쇼핑하는 '플렉스'(FLEX·부를 뽐냄)를 통해 시청자들의 대리만족도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리코의 개인카드로 결제를 해야하는 만큼 아슬아슬한 '밀당 쇼핑' 상황도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각 층의 영업맨들 사이에서 현명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청자 조언을 적극 참고해 구매 여부를 결정해야한다.

라이브 중 한도 초과 혹은 무사 결제 여부를 맞춘 시청자에게는 깜짝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 사전 기대평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추첨해 치킨세트 교환권도 제공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다양한 주제와 미션에 도전해 이용자들의 비대면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