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2.25 목 14:00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 / 요리
롯데마트 잠실점, 제로웨이스트 식당 '제로비건' 개점…'채식 해장국' 눈길

© 뉴스1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롯데마트는 잠실점 6층에 위치한 식당가 '먹리단길'에 비건 식당 '제로비건' 개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로비건은 쓰레기 배출을 0으로 만들어가자라는 의미를 가진 '제로웨이스트'와 오직 식물성 음식만을 섭취하는 채식 단계인 '비건'의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다.

'채식 해장국'이 주 메뉴로 '느타리 두루치기', '새송이 강정' 등 다양한 비건 메뉴를 개발해 비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논비건 고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채식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로비건 입점은 롯데마트 입점 상담회를 통해 진행된 것이라 의미가 크다. 롯데마트는 이번 입점을 위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진행하는 청년외식인큐베이팅 사업인 청년키움식당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입점 상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먹리단길에는 제로비건 외에도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한양중식', 마라탕 전문점인 '라화쿵부', 채선당에서 운영하는 한식 반상 브랜드인 '행복가마솥밥' 등이 입점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박동환 롯데마트 식품테넌트팀장은 "다양화되는 소비자 욕구를 반영해 비건 식당의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식당의 입점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