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수상한 EK / EK키드키즈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2020년 지식서비스 산업 융합 발전에 공헌한 부분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월 3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세계경제가 인문과 기술, 산업과 문화·예술 등이 하나로 통합되어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융합의 시대’로 급변함에 따라, 그간 산업 현장의 융합활동(포럼), 산업융합 전문인력 분야 등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했다.

EK그룹은 교육전문기업으로서 영유아부터 시니어 세대를 아우르는 교육콘텐츠로 대한민국 교육문화를 선도하고, 국가경제발전 및 산업통상자원 행정발전 등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2001년 전국 최초로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오픈, 교수자료(활동계획안, 애니메이션, 동영상, 슬라이드 등)를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 기반의 유아교육 환경을 온라인 콘텐츠 중심으로 바꾸는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또한, 압도적인 지식서비스 산출물(30만 건 이상)과 이를 바탕으로 한 App 및 연관 서비스(회계 프로그램, 교사 커뮤니티, 쇼핑몰, 온·오프라인 전문 매거진)를 융합 개발하여 새로운 유아교육 시장을 개척했다.

이희주 회장은 “EK그룹은 대한민국 모든 영유아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현재 120만 회원의 영유아교육 대표 포털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교육 현장에 필요한 구인구직, 알림장, 스마트워크북 등 각종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성공적인 지식서비스산업 성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