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경험 극대화 하는 기술 선보여 높은 점수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 출처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어도비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20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경험 최적화 플랫폼(The Forrester Wave™: Experience Optimization Platforms, Q4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부문에서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솔루션은 현재 제품, 시장 리더십을 비롯해 추천, 플랫폼 경험 그리고 경험 최적화 기술 혁신 및 지원 서비스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보고서는 10 개의 경험 최적화 플랫폼 기업을 대상으로 22 개 기준에 따라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했다. 포레스터 리서치가 보고서에서 평가한 기업은 사용하기 쉬운 옴니채널 캠페인을 지원하고 고급 프로필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경쟁력 있는 혁신적인 최적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어도비 타깃 프리미엄은 일관되고 강력한 경험 최적화 기능과 캠페인 생성 시 탁월한 크로스 기술 및 크로스채널 워크플로우 경험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어도비의 또 다른 경험 솔루션과 함께 어도비 타깃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통합하고, 의사 결정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을 확대하며, 옴니채널 기능을 개선하는 등 제품 혁신을 이루어낸 바 있다. 이로써 어도비의 많은 고객은 웹, 모바일 앱, 셋톱박스 등을 아우르는 중요한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관련 높은 초개인화 된 경험을 제공한다. 일례로 다수의 금융 기업은 개인화 경험에 대해 어도비 타깃을 통해 보다 개인화되고 가치 있는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는 중이다.

리서치로부터 고평가를 얻은 어도비의 경험 최적화 플랫폼은 온라인 테스트, 행동 타겟팅, 추천, 경험 최적화 기술 혁신 및 플랫폼 경험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테스트 기술과 AI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한 콘텐츠 및 제품 추천 기능 등 혁신적인 기능으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