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평가

하이트진로의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수상 내역 / 하이트진로 제공

지난 27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소통, 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총 35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 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측정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8회 연속 대상 수상 기업이다. 그 외에도 '대한민국 SNS대상', '소셜아이어워드' 등 여러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 대신, 경험 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여러 일상 콘텐츠가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평가된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